윳의 곰굴

구현잡상2 본문

취미/인형_구관

구현잡상2

유스아란 2020. 1. 15. 20:29

*이 잡상은 구현에 필요한 대부분의 것을 외주를 보내는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일 하기 싫어서 도피중인거 마즘... 암튼 어제 잡상글을 쓰면서 이제 제가 자캐들의 외모에 대해 뭐라고 써놨던가 다시 한 번 디벼봤단 말이에여? 그리고 저는 부끄러워 죽을뻔 했다..... 어케된게 얼굴 생김새 얘기는 1도 없고 인상이랑 배색 얘기만 있어..... 누가보면 사람 얼굴 인식 못하는줄 알겠네 싶더라규...... 구현한 애들만 아래에 발췌해 봄.

1. [짧고 단정하게 자른 붉은 머리. 적동색 피부는 타고난 것인 듯. 눈동자는 회색. 단정하고 금욕적으로 보이는 무표정한 얼굴에는 가끔 지독한 피로감이 스치고 지나간다. 표정변화는 거의 없는 편이다.]

2. [싸가지없어 보이는 사내다운 인상. 머리는 짧게 자른 스포츠형. 눈은 개암빛. 속쌍꺼풀이 있으며, 눈꼬리가 살짝 치켜올라갔다. 속눈썹은 길진 않지만 숱이 많다. 피부는 어린시절부터 야외활동을 즐긴 탓에 까만 편.]

3. [흰색에 가까운 밝은 노랑으로 탈색한 짧은 머리. 눈썹과 눈동자는 새까매서 어색한 느낌이 든다. 피부는 하얗다기보다는 창백한 편. 귓바퀴 여기저기에 피어싱이 있다. 눈매가 얄쌍하니 새침해보이는 얼굴이다. 비뚜름하게 웃고 있는 것이 세상에 불만이 많은 듯.]

4. [험상궂게 생긴 거한. 첫 인상은 흉폭함. 사나운 인상. 흔히들 인상을 쓰고 있는걸로 착각하곤 하지만, 나름대로는 무표정. 감정의 변화를 별로 얼굴에 드러내지 않는다. 뻣뻣하고 억세서 깔끔하게 정돈이 되지 않는 지저분한 회색 머리. 눈동자도 머리카락과 비슷한 톤의 회색. 피부는 커피색이다.]

와 어쩜.... 이렇게 두루뭉술하게 써놓져... 답이 없다 답이..... 인상과 색조말고는 써놓은게 없어..... 심지어 3번은 저걸로 메이크업을 보냈어요 어쩜.... 이렇게 양심이 없냐.......개념이 없어....

네. 이런 상태에서 구현 시작하시면 안됩니다. 물론 제 머릿속에는 쟤들 이미지가 대충 잡혀있기는 해요. 그런데 그걸 자기 손으로 구현해 낼 여력이 없으면 타인에게 객관적으로 어떻게 전달해야할 지 꼭 생각해보셔야합니다. 본인의 자캐를 잘 알고 있는 지인한테 부탁하거나, 그게 아니더라도 본인의 취향을 잘 아는 사람에게 부탁하는게 아니라면 비슷한 연예인, 캐릭터, 픽크루 등을 꼭 찾아서 커미션을 넣으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글러로서 구현에 필요한 준비물을 좀 두루뭉술하게 적어보자면(시시때때로 추가하거나 바뀔 수 있음)

0. 구체적인 이미지

위에 말했듯이, 구체적인 이미지를 준비할수록 구현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림러가 아닌 경우 얼굴, 특히 인상을 결정하는 눈은 눈의 각도라던가 눈꼬리가 내려갔는지 올라갔는지, 세로 높이는 어느정도일지 세세하게 생각해야 할 것 같아요. 머리 스타일도 남자 헤어같은 것을 이미지 검색 하시거나 애니 및 게임 원화등을 다양하게 검색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물론.... 저 위에 정도의 외관 설명으로 만족하는 사람이라면 사실 색조와 인상만 대충 맞으면 세부 모양이야 뭔들일 확률이 높긴 해요(._.a

1. 돈 : 여러분의 (곰)손 말고 돈이 일하게 하세요.

커미션을 넣는다고 해도 돈이 필요하고, 구관이고 넨도고 구현에 필요한 자재를 사기 위해서도 돈이 필요합니다. 구관 USD급은 본체 신품만 최소 20부터 시작하셔야하고 스딩이라면 17세 기준 70은 잡고 시작하셔야해요. 구관 구현 예산의 최소 기준은 메이크업 안 된 헤드와 바디만 산다고 할 때의 기준입니다.(2020 추가 : 좀 더 자세히 말하자면 다른 취미로 인해 수성 색연필, 파스텔, 무광 코팅제 및 아크릴 물감, 세필 붓 등을 갖추고 있을 때를 얘기합니다. 부가적으로 마스크, 그것도 화공약품 다룰 때 쓰는 급이 높은 마스크와 장갑도 필수고 코팅제를 건조할 받침대 같은것도 있어야 할 것 같아요. 장비병이 있는 분이라면 에어브러시랑 콤프레셔, 환기 박스? 같은 것도 포함될거고요.)

위의 것도 한국의 큰 회사의 항상, 또는 규칙적으로 나오는 몰드일 때의 얘기고요. 실제로는 단종되었다거나, 한정상품이라거나 타국의 몰드라거나 하면 배송비를 포함하여 시작가가 100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크기가 커질수록 필요한 돈은 더 커지고요. 

하지만 구관은 맨 몸뚱아리만 산다고 끝이 아니죠. 최소한 얼굴에 화장은 해줘야하고(메이크업 해주시는 분에 따라 다르지만 5만원~20만원까지도 생각하셔야 할거에요.), 가발도 필요하고(남아 단발가발 기준으로 3만원 조금 더 되거나 합니다. 장발일수록 가격이 좀 나갑니다.), 안구도 필요하고(싼것은 1만원, 비싼것은 8만원 정도 합니다.), 옷(아주 단순한 캐쥬얼이 아니라면 벌당 20~30정도 잡으세요.)도 필요합니다. 손재주가 있다면 전부 만들수야 있겠지만 사실 보통 사람이라면 그냥 전문 샵에서 사는 것이 낫습니다. 들이는 시간을 최저시급으로 계산해보면 정말 특이한 외형의 캐릭터가 아닌 이상 사는 것이 더 쌉니다.

스딩이로 자캐를 구현한다고 치면 최소 200만원은 손에 쥐고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헤드 : 5~ 30만+@ (중고, 보크스 특정 몰드들 제외. 구현헤드가 보크스면 300은 잡고 시작하십셔...)

본체 : 20~80만+@ (역시나 최저가는 중고이고 키가 커질수록 값이 올라가며, 탠스킨은 추가금이 붙습니다.)

가발 : 2~5만 (남아 단발 기준)

안구 : 1~10만 (1만원은 아크릴 중고 기준, 우레탄 중고는 3만 정도 잡으시고 새삥안구는 6만~8만정도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유리안구도 아마 8만 이상 가는 건 별로 없는걸로 알고 있어요. 아 물론 여기서도 조형촌 같은 안구는 제외.)

옷/악세 : 5~30만 (이건 정말 케바케... 캐쥬얼 기본 티+바지+신발 정도로 끝내시면 5만원으로도 충분히 가능하긴 한데.... 음.... 으음... 30도 평범한 정장 정도까지의 금액입니다. 트위터나 블로그에 많은 개인샵들이 있고 상시 판매하는 샵으론 사돌, 나인나인, 프리덤텔러 정도가 생각이 나네요. 중국어가 가능하고 배대지 이용도 되신다면 우리의 친구 타오바오에서 물건을 살 수도 있습니다. 퀄리티와 배송과 판매자의 응대는 복불복.)

메이크업 : 5~20만 (수주보냄 또는 기본 메이크업 세트 구비 비용)

 

 

넨도로 구현한다고 하면.....넨도돌 기준 맨 헤드+본체가 하나당 약 5만원 정도 하고 한쌍의 컵캐들을 구현한다고 치면 시작가 10만원, 표정을 추가함에 따라서 비용이 조금씩 늘어날거에요. 헤어 파츠는 하나당 최소 2만원 정도 잡으시고 거기에 개조나 도색비를 따로 넣으셔야 하구요... 데칼은 레이저 컬러프린터가 이용 가능한 환경이라면 도안만 커미션 넣으시고 전사지를 사서 인쇄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옷은... 평소에 미니어쳐같은거 만들던 분 아니시라면 그냥 사시는게 낫고요. 저는 대구리만 8개를 만들어야 하다보니 데칼 도안비만 20만원 가까이 나와서 도안만이라도 제가 하게 됐어요. 그리고 지금 저 자캐 외모묘사들 보니까 도안 넣었어도 저의 모호한 표현들 때문에 커미션 받으신 분과 저 사이에 갈등만 조장되었을 것 같구요. 물론 저대로 넣지는 않고 자료 더 추가해서 넣었긴 했을테지만.... 자신이 없네요.

일단 저는 지금까지 넨도돌 헤드 8개, 바디 3체, 헤어파츠를 위한 넨도로이드 본품 2개(여기서 돈이 제일 나감), 도색 커미션을 넣었고 어림잡아 50만원 정도 사용한 것 같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옷 지름은 시작도 안했다는 것이......스딩이보다야 싸기는 하지만 싼만큼 다양하게 지르고 싶어진달지 그렇네요....적어도 캐쥬얼 한 벌 정장 한 벌 계절별로 질러둬야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상 하의 구성으로 벌에 5만원이라고 치면 SS캐쥬얼과 FW캐쥬얼, 정장 이런 느낌이고 인형 한 체당 한 셋트니까 두개 구현으로 30만원.... 까지는 안 가겠지만..
아 가발 만드려고 스트링헤어도 질러놨지.... 가발캡 원단도 사놓긴 했는데 굳이 만드시겠다면 그냥 4-5인치용 가발캡을 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스트링 헤어는 중국쪽에 다양한 색이 있더라구요. 기다리는게 좀 걸리긴 하지만 평판 좋은 샵에서 사면 중간에 사라질 염려는 거의 없는 것 같아요. 다만 넨도 짧은 머리에는 가장 짧은 5cm 스트링도 좀 길어요. 머리채의 중간을 커스텀해서 두개로 갈라서 쓴다는 전제하에 1미터 스트링 하나로 가발 두 개 정도를 연습해볼 수 있습니다.

 

2. 인내심&체력&순발력

구관 및 넨도가 배송되는 데에, 커미션의 결과물이 나오는 데에 모두 시일이 걸리니 인내심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구관의 경우 새 것은 한계절 정도 기다려 하는 일이 많으니까요. 미래의 자신에 대한 선물이라고 생각하고 지르셔야해요.

구관은 스딩 기준 한 체당 2킬로그램 남짓입니다. 네.... 500그람 아령들고 운동도 못하는 몸으로 2킬로그램짜리 구관 본체를 어떻게 갖고 놀겠습니까....(오열 구관, 스딩이 구현을 준비중이신 여러분들께서는 필히 상체 근력을 키우시길 바랍니다...

인형 관련 물품들은 국내에선 개인이 소량 제작 판매하는 경우가 많아서요... 메일 등을 보내 선착순으로 판매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원하는 물품을 잡기 위해선 빠른 순발력....보다는 빠른 인터넷이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

3. 외국어(영어/중국어)

영어는 유튭에서 각종 커스텀 영상을 검색하는 데에, 중국어는 타오바오를 이용하는 데에 쓰입니다.

'취미 > 인형_구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칼 끝  (0) 2020.01.24
자캐구현 잡상 1  (0) 2020.01.14
흐어  (0) 2020.01.13
자캐구현_데칼  (0) 2020.01.12
자캐구현 ㅋㅈ1  (0) 2020.01.04